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가오는 식목일을 준비하며 (Feat. 산림청 반려나무 + 지역별 문의전화번호)

by 1percent 2024. 4. 1.
반응형

 

 

 

산림청, 반려나무 56만 그루 나눠드려요!

다가오는 4월 5일은 식목일 입니다. 나무 심기를 통해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산림자원 육성을 촉진하기 위해 제정된 날이죠. 예전에는 공휴일이였지만 2006년 부터 식목일이 공휴일에서 제외되었습니다. 이때, 주 5일근무제도를 보급하자 그 반동으로 생산성 저하를 우려로 공유일을 줄이자는 의견이 생겨나 제헌절과 함께 비공휴일로 바꼈습니다. 우리나라 이외에도 여러 나라에서 고유의 식목일이 있습니다. 

 

산림청 조사에 따르면 나무 한 그루는 연간 5 - 10 kg 정도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성인 4명이 하루 동안 숨쉬는데 필요한 산소를 만든다고 합니다. 느티나무 한 그루는 성인이 1년간 마시는 산소량을 만들어 낸다고 하는데요. 이산화탄소를 줄이기 위해 나무를 심는것도 또 하나의 방법같습니다. 

 

이번 식목일을 기념해서 나무 한 그루 심어보는게 어떠신가요?

 

반려나무는 어디서 받을 수 있을까요?

 

산림청에서 올린 보도 자료와 포스터 입니다. 행사계획표에는 반려나무 나누어주기 행사를 관리하는 사무소와 일자, 행사 장소, 문의 연락처 등이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셔도 되고 제가 올려드린 포스터를 확인하셔도 됩니다.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 문의 전화를 해 본 결과 포스터에 적힌 행사 일자와 지역이 조금 달랐어요. 그러니 꼭 한번 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https://www.forest.go.kr/kfsweb/cop/bbs/selectBoardArticle.do?bbsId=BBSMSTR_1036&mn=NKFS_04_02_01&nttId=3193688

 

산림청 - 행정정보 > 산림행정미디어센터 > 보도자료

산림청 - 행정정보 > 산림행정미디어센터 > 보도자료

www.forest.go.kr

 


 

 

 

 

반응형